티스토리 뷰
베트남이 더운 동남아인 거는 다 알고 계시죠? 다만, 베트남 4월 날씨는 그럭저럭 여행하기 괜찮습니다. 다만, 남한보다 베트남이 3배 이상 큰 만큼 베트남 지역별로 날씨가 조금씩 다릅니다. 베트남 4월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을 위하여 베트남 4월 날씨와 옷차림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 4월 날씨
위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베트남 어디를 가느냐에 따라서 날씨는 조금씩 달라집니다. 다만, 베트남 4월 날씨는 대체로 한국 7월과 날씨가 비슷합니다.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베트남 수도인 하노이 기준으로 베트남 4월 평균 최저기온은 22도이며, 평균 최고는 28도입니다.
다만, 이미 많은 한국사람들이 더운 것을 예상하고 가서 그런지 더위에 대한 불만보다는 오히려 물놀이 및 수상액티비티를 즐기면서 휴양하기 좋았다는 평이 많은 편입니다.
또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5월~9월에 비하면 4월은 덜 더운 편이기 때문에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시기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만약 다낭이나 나트랑 4월 날씨와 옷차림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4월 강수량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4월은 베트남 건기에 속하기 때문에 강수량이 매우 적은 편입니다. 다만 변덕스러운 베트남 날씨 때문에 간혹 소나기가 쏟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여행하실 때 큰 영향을 비칠 정도의 강수량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간혹 만날 수 있는 소나기를 대비하여 우산은 꼭 챙겨가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베트남 여행에서 준비물 챙기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필수 준비물을 챙기지 않으면 여행을 망칠 수도 있기 때문에 여행가시기 전에 아래 베트남 여행준비물 리스트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4월 초와 4월 말 날씨
베트남 4월 초와 4월 말에는 다소 날씨 차이가 보입니다. 먼저, 4월 초는 4월 말에 비해 비교적 선선한 편이고 강수량도 상대적 오르 적은 편입니다.
반면 4월 말은 4월 초에 비해서 더우며 비를 만날 확률도 4월 초보다는 높습니다. 다만, 4월 말 역시 본격적으로 더위가 시작되는 5월보다는 양호한 편이고, 여전히 건기 시즌으로 비도 많이 내리지 않습니다.
베트남이 일본에 이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여행하는 국가 2위였지만, 최근에는 대만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이유는 대만 여행을 하면 여행지원금으로 21만 원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만약 대만 여행지원금을 모르고 계셨다면 아래 꼭 확인해보셔서 21만 원 받으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4월 옷차림
우선 한국에서 4월에 입고 오신 옷을 입을 일은 없으실 겁니다. 베트남 4월에 여행할 때는 날씨를 생각해서 여름 위주로 준비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름옷 중에서도 비교적 가벼운 휴가철 옷차림을 추천하며, 신발도 샌들이나 슬리퍼를 신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베트남 4월 여행하다 보면 여성분들은 원피스를 주로 입고, 남성분들은 비치웨어에 편한 샌들 차림으로 돌아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